본문 바로가기

왼쪽 옆구리 통증 엄청아프다

뿌르니z 발행일 : 2020-11-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왼쪽 옆구리 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옆구리 통증은 누구나 한 번쯤 느껴보는 종류의 하나인데요. 어떤 이유로 통증이 생기는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갑자기 일상생활을 하시다가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면 움직이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성인남녀를 불문하고 종종 일어나는 통증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왼쪽 옆구리 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왼쪽 옆구리 통증, 급성맹장염

 

첫 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은 맹장염인데요. 맹장은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왜 왼쪽 통증에 연관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맹장염은 맹장에 있는 총수 돌기 부분에 염증이 시작되는 건데요. 초기에는 복부 위쪽으로 통증이 시작되지만 점점 오른쪽 아래로 내려오면서 옆구리가 쑤시는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간혹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고 설사와 식욕감퇴와 같은 증상이 발생됩니다. 

 

맹장염은 초기 진단을 놓치시게 되면 패혈증이나 복막염 같은 중증 증상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담적병

 

왼쪽 옆구리 통증 두번째로는 담적병인데요. 다소 생소한 병명으로 자주 들어보지 못하셨을 거에요. 몸속에 담적이라는 노폐물이 축적되면서 장이나 위의 기능을 저하시키면서 소화기 질환을 초래하는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담적이 생기면 명치, 상복부, 옆구리 갈비뼈 아랫부분에 딱딱하게 굳어진 부위가 확인이 되는데요. 불편함이 느껴지시거나 딱딱함이 느껴지신다면 담적병을 의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담적병에 걸리면 면역력 저하나 만성 피로 같은 질환이 걸릴 수 있으며,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되는 이유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동반하면서 배에 가스가 차게 되고 옆구리 통증 및 복통이 함께 오게 됩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요로 결석

20세에서 50세 사이의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요로 결석은 여성보다는 남성에게서 더 발생하는데요. 

작은 결석이 요로에 생긴다 하여 요로 결석이라고 하는데 작은 경우에는 소변과 함께 쉽게 배출되지만 사이즈가 점차 커지게 되면 소변으로 자연적으로 배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석이 요도를 통해 배출될 때 신장과 요로, 방광, 요도 등의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며 결석으로 인한 통증은 상상을 초월하는 통증으로 응급실로 가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요로 결석은 옆구리에 엄청난 통증이 생기고 사타구니 쪽으로 통증이 이동하거나 구역감, 혈뇨, 배뇨 시 통증이 동반된다면 요로 결석이 강하게 의심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간염

 

마지막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는 간염을 의심해 보실 수 있는데요. 간염의 경우 간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데 그중 쉽게 피로감을 느끼거나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겪게 됩니다. 신장은 각종 대사작용 및 해독작용, 살균작용을 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숙취를 해소하는 능력도 간으로 부타 나오게 됩니다. 아랫배나 옆구리 뒤쪽으로 통증이 있고 쉽게 피곤해진다면 간염을 의심해 보시고 병원을 찾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왼쪽 옆구리 통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벼운 통증부터 응급실까지 가야 되는 극심한 통증까지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질병이 많으니 조기 증상이 발견된다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